Slide background

사회적 영향력을 지향하는 조직의 리더십과 역량강화를 위한

소셜이노베이션그룹
                 Social Innovation Group

함께 하는 사람들

SIG는 조직에 소속된 책임감을 갖지만 각자의 열정과 열망에 따라 다양한 일들을 겸할 수 있도록
유연하고 열린 조직구조를 지향하는 컨스텔레이션(constellation), 성운적 조직입니다.

</p>
<p align="center">양세진</p>
<p>

양세진

대표

늘 펄떡이는 아이디어와 열망으로 더 나은 세상을 위해 기여하고 싶었고 이제 그 뜻을 소셜이노베이션그룹을 만들어 펼치고 있다. 사회적으로 큰 반향이 있었던 시민운동 일선에서 활동하다 지난 10여년간 유명한 리더십프로그램의 강사이자 컨설턴트로서 조직과 개인들의 성장을 도왔고 협력적 거버넌스를 전공하였다. 무엇보다 그 과정에서 항상 놓지 않았던 것은 철학적 캐물음. 사람과 조직과 사회의 변화는 존재 깊은 곳에서부터의 울림이 있어야 바뀔 수 있다는 믿음으로 철학이 있는 혁신, 그 가치와 방법을 곳곳에 전파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p>
<p align="center">천희</p>
<p>

천희

부대표

자원봉사를 통해 비영리조직이 성장하고 빛을 발하도록 돕는 일을 지역과 전국, 민관 조직을 넘나들며 꾸준히 해 왔다. 혁신은 삶과 조직 내면부터의 물갈이가 지속되는 것이라 보며, 서로 다른 것을 아울러 화음 만들어 내길 좋아한다. 사회복지, 시민운동, 평생교육, 주민자치 등 여러 영역에서 자유로운 개인들의 자발적인 결사체가 사회변화를 위해 의미있게 엮이길 바라며 활동 중이다.

</p>
<p align="center">조철민</p>
<p>

조철민

부대표

사회 첫발을 시민단체 활동가로 내딛었다. 그리고 시민사회의 다양한 활동은 나의 일생의 관심사가 되었다. 시민들이 의미를 만들고 사회를 변화시키는 다양한 활동들에 관해 알고, 또 알게 된 것을 여러 사람들이 활용할 수 있는 지식으로 바꾸는 일이 재미있고 내가 잘 할 수 있는 일인 듯 하다. 주로 관심을 둔 분야는 시민교육, 시민운동과 NGO 등이다. 현재 한일장신대 NGO정책연구소 연구원으로 일하고 있다.

</p>
<p align="center">조휴정</p>
<p>

조휴정

부대표

가치 있는 일을 올바른 방법으로 한결 같이 해 나갈 수 있길 희망하고 있다. 그래서 만나는 모든 사람과 세상이 아름답고 의미 있는 변화를 꿈 꿀 수 있도록 돕고자 노력한다. 사회복지현장은 가치있는 일이며, 사회적 책임성을 다하기 위해 올바른 방법으로 움직여만 한다. 그리고 그 현장에는 사람이 있고, 조직이 있기에 사람과 조직에 대한 관심이 많다. 선한 사람과 선한 조직은 선한 인연을 맺고 선한 열매를 맺을 수 있고 우리사회가 공동선을 향해 나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p>
<p align="center">신혜정</p>
<p>

신혜정

크리에이티브 실장

탱고 같은 열정을 지닌 신세대 활동가. 비영리 조직과 선한 개인들의 창의적인 활동을 돕고, 더 큰 사회적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에 관심이 많으며, 비영리임팩트 파워블로거로 명성을 날리기도 했다. 여성단체, 광고회사, 비영리재단을 거쳐 현재 소셜크리에이터라 스스로 칭하며 다양한 그룹과 경계 없는 일하기에 도전 중이다. 실제 탱고도 열심히 춘다.

</p>
<p align="center">홍승희</p>
<p>

홍승희

기획연구원

생기있는 삶을 위해 새로운 삶의 방식을 실험 중이다. 사람, 자연과의 마주침에서 얻은 영감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한다. 참된 예술은 세상이라는 캔버스에 그리는 삶의 궤적과 균열이라고 생각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사회복지와 사회학, 사회적경제를 공부하며 ‘우리는 모두 연결되어 있다’는 믿음으로 공동체 회복을 위한 활동을 해왔다. 공동체의 핵심은 연결됨의 회복과 자기실현이며, 예술로 그 교감과 성장이 가능하다고 믿는다. 좋은 노동은 자기를 실현하는 일이라고 생각해 소셜이노베이션그룹과 함께하고 있다.

</p>
<p align="center">최홍섭</p>
<p>

최홍섭

기획연구원

국제올림피아드 출신 과학영재로서 잘나가는 물리학도의 길을 걸어 오다가 인생이 바뀌었다. 대한민국교육봉사단을 창립하고 아이들의 멘토를 맺어주고 육성하는 일을 하면서 소셜디자이너로서의 꿈을 가지게 되었고, 진로를 달리하여 공부중이다. 현재 ‘세상은 나의 멘토’ 공동 저자로서, 다른 NGO 활동가들과 함께 젊은이들의 리더십 개발을 돕는 멘토로서도 역할하고 있다.

</p>
<p align="center">조면철</p>
<p>

조면철

기획연구원

프로그래밍에 있어 신공의 소유자. 숫자와 기호와 컴퓨터를 다루는 것이 제일 쉬운 외골수형 천재 스타일이었으나 소셜이노베이션그룹의 파트너들을 만나며, 기술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신념을 맛보게 되었다. 사회적영향력정렬컨설팅 온라인테스트 툴 개발을 비롯해, IT관련 제반 사항을 담당하는 핵심 인재. 말만하면 뭐든지 프로그램으로 구현해 준다 해도 과장이 아닐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