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샷 2018-04-05 오전 10.16.07

[인권교육가 철학아카데미] 서울시 성북구 (2018.4.11~5.31)

서울시 성북구는 2012년 서울시에 이어 기초 자치구 중에서는 가장 먼저 인권조례를 제정한 자치구 입니다.

[서울특별시 성북구 인권증진 기본조례
제1조(목적) 이 조례는 서울특별시 성북구 주민의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인권이 존중되는 지역사회를 실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5조(주민의 참여) 주민은 스스로가 인권이 존중되는 지역사회를 실현하는 주체라는 점을 인식하여 성북구의 인권증진을 위해 노력하여야 한다.
제10조(인권교육 실시) ① 구청장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람에게 연 2회 이상 인권교육을 실시하여야 한다.
1. 성북구 소속 공무원을 포함한 모든 직원
2. 국가나 성북구의 출연과 재정보조를 받는 복지시설에 종사하는 사람
② 구청장은 성북구 소재 사업장 및 민간단체 등에서 인권교육이 실시될 수 있도록 권장·지원하여야 한다.]

이러한 자치구 조례에 기반하여 성북구에는 많은 인권교육가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진행할 8주간의 인권교육가와 함께 하는 철학아카데미는
인권의 본질적인 의미를 캐물으며, 실천의 힘을 얻는 과정이 될 것입니다.

전국의 많은 지역에서 인권교육가로 활동하시는 분들과 함께 인권의 본질을 캐물으며 실천의 힘을 얻을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인권교육가 철학아카데미 2018_성북구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