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2175

1월 21일, 두번째 소셜임팩트 워크숍!

1월 21일, 두 번째 소셜임팩 워크숍이 열렸습니다. 첫 시간에는 우리가 어떤 사업을 ‘의미’있다고 보는 기준과 이유, 즉 ‘왜 그 사업을 더 의미있다고 여기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 여기서 ‘의미있다’고 할 때 목적과 의미가 있는 일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목적과 의미가 얼마나 임팩트 있는 변화를 가져오는가, 그리고 그것이 내 안에도 그 본질적인 의미가 존재하는가를 끊임없이 묻는 것이 중요합니다.


IMG_2173

오늘은 지난 시간에 내드린 미션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소셜임팩 프레임웤 작업을 시작했는데요, 조직의 본질적인 존재가치와 개인의 진정성과 열망을 정리하고, 조직이 올해 안에 성취하고자 하는 ‘의미있는 변화’를 함께 생각해보고 한 줄로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실 짧은 시간에 해내기에 어려운 과제였음에도 불구하고, 모두들 굉장히 열중해서 각 단계의 빈칸을 알차게 채워주셨는데요, 이렇게 정리를 하는 것만으로도 사업을 바라보는 우리의 관점이 달라지는 것, 느끼셨나요?:)

IMG_2177

오늘 특히 ‘의미있는 변화’에 대해 깊이 고민해봤는데요, 이는 조직의 본질 속에서 조직의 사업을 바로 도출하기 전에, 조직이 바라는 구체적인 변화의 상을 상상하고, 그것을 지표 삼아 조직이 흔들림 없이 사업을 수행해나가도록 돕기 위함입니다. 또한 다른 조직과 차별화된 우리만의 전략, 우리의 강점을 더 잘 도출하기 위함이기도 하지요. 이 자리에서 오고 간 치열한 고민들을 함께 나누고 싶지만, 개별 조직들의 생생한 고뇌가 묻어 있기에 패스…^^(궁금하시면 다음 워크숍에서 만나요!)

IMG_2175

다음 시간에는 이어서 조직의 핵심 사업들을 도출하고, 그것이 변화를 만들어냈음을 어떻게 확인할 것인지를 ‘임팩트지향지표’ 작성을 통해 살펴볼 예정입니다. 이 작업을 위해 오늘도 댁에 돌아가시기 전에 미션 한 보따리를 안겨드렸죠?^^ 뜨거운 열정과 노력들을 끝까지 유지하셔서 꼭 좋은 결과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