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비즈니스 리더십 아카데미 (철학과 가치(토대과정))

소셜 비즈니스 리더십 아카데미 철학과 가치(토대과정)는 현재와 미래사회에 중요한 가치로 공유되고 있는 소셜 비즈니스의 의미와 맥락을 이해하고, 참여자 각자가 자신의 존재물음과 존재이유에 대한 본질직관을 통해 데스티니로서 소셜 비즈니스 리더로서의 삶에 대해 성찰하도록 도와드립니다. 소셜 비즈니스의 철학적 토대로서 사회적 경제, 공공성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소셜 앙틀러프러너십에 대해서 이론적으로 실천적으로 정리하시게 될 것입니다.

 

참가대상 : 선하고 정의롭고 성 평등적이고 생태적인 사회변화와 발전을 위해 비즈니스 방법을 전략적으로 활용하기를 원하는 20-30대.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소셜벤처, 마을기업, 커뮤니티 비즈니스 등 다양한 형태의 소셜 비즈니스를 업으로 하고 있거나 업으로 하기를 원하는 20-30대.

커리큘럼

커리큘럼 내 용
1주 소셜 비즈니스에 대한 비전공유 및 오리엔테이션21세기는 소셜리더와 소셜앙트러프러너의 시대
2주 소셜 비즈니스와 사회적 경제경제의 본래적인 의미를 이해한다. 아리스토텔레스, 아담스미스, 칼폴라니, 케인즈, 아마티아 센에 이르기까지 자본주의 경제와 대비되는 소셜 비즈니스가 작동하는 생태계로서 사회적 경제의 의미와 가치를 이해한다.
3주 소셜 비즈니스의 핵심원리 및 가치 생태계소셜임팩, 소셜밸류, 소셜미션, 사회적 경제, 협동경제,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소셜 벤처, 커뮤니티 비즈니스, 공정무역등 소셜 비즈니스와 연결된 가치 묶음을 생태계적 관점에서 이해한다. 또한 소셜 비즈니스의 가치 생태계는 자본주의 경제 생태계와 어떻게 다른 구조를 갖고 있는지 이해한다.
4주 소셜 비즈니스 리더십의 7가지 핵심 역량소셜 앙트러프러너십 및 소셜 리더십에게는 ①창의와상상 ②협력 ③임팩트 ④지속가능성 ⑤위험감수 ⑥공공성 ⑦커뮤니케이션의 역량이 필요하며, 이에 대해서 소셜 비즈니스의 성공사례를 통해 학습한다.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